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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

     

    스마트기기가 발전 함에 따라 현금을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줄어들더니 이제는 카드와 지갑마져 가지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5월 20일 부터 병원내원시 신분증이 꼭 필요 하게 되었는데,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아 불편함 없는 생활을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

     

    1)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or 아이폰 iOS 앱스토어에서 정부24 어플을 검색하여 다운 받기 해줍니다.

     

    2) 기존에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 가입을 진행 하시고,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요즘 가장 편한 간편인증으로 로그인 하였습니다.)

     

     

    3) 로그인 후 , 아래쪽으로 약간 스크롤을 내리면 주민등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4) 필수 적인 전체 약관을 확인 하고 동의를 하신 후, 이용중인 통신사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저는 패스 어플을 통해 진행 하였습니다.)

     

     

    5) 인증 후, 주민등록증 정보를 입력 하고 비밀번호를 설정 하면 완료 됩니다.

     

     

     

     

    모바일 신분증 & 모바일 건강보험증 확산 배경

     

    ✅ 5월 20일 부터 

    ✅ 병 의원 기관 이용시

    ✅ 신분증 확인 의무화

     

     

    지금까지는 병의원 방문시 간단하게 이름과 주민등록앞자리만 알려줌으로써,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를 악용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게 되었고 건보재정에 큰 손실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에 국민건강보험법 제12조 4항에 따라 건강보험 혜택을 받기 위한 필수적인 절차인 본인확인 의무화를 진행 하도록 하여 병의원 방문시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가능한 신분증 📌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 등록증, 장애인증, 국가보훈 등록증등의 신분증 혹은 건강보험증

    (모바일가능/ 사본 및 캡쳐분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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